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검사/치료

뇌파검사

뇌파검사 안내입니다.

simple waking eeg 디지털 뇌파

디지털 뇌파 측정모습

기존 아날로그 뇌파의 측정방식대로 수면 혹은 각성 뇌파를 측정합니다. 기본 21채널로 측정되며 필요에 따라 64채널, 128채널 뇌파측정도 가능합니다. 뇌파측정 중 과호흡과 광자극이 시행되며 경련성 질환 혹은 뇌의 기질성 질환의 진단에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QEEG(Quantitative EEG) 정량적 뇌파

정량적 뇌파 분석 모습

QEEG(Quantitative EEG)는 두피에서 측정된 뇌파를 분석하여 정량화(quantify)하고 정상 대조군과 통계적 차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뇌파검사입니다. 시각으로 해석하는 뇌파와 달리 컴퓨터를 사용하여 해석하기 때문에 뇌파 해석의 주관적인 오류를 최소화시키고 기존 뇌파에서 찾아내지 못하는 이상소견을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치료의 경과 및 시간의 변화에 따른 결과 비교분석 등이 가능하여 기존의 종이뇌파보다 더 많은 정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임상적 응용]
소아의 ADHD, 학습장애, 성인의 불안장애, 우울증, 치매 등의 진단, 경두개 자기자극술, 뉴로피드백 등 치료경과 평가

ERP ( Event Related Potential ) 사건유발전위

ERP 사건유발전위

ERP(Event Related Potential)는 시각 또는 청각 자극을 주면서 뇌파를 측정하여 뇌에서 정보처리를 하는 과정의 각 단계를 반영하는 P50, P100, P300 등의 유발전위를 분석하는 검사입니다. 사건유발전위는 심리적 장애나 신경과적 장애를 갖고 있는 환자들의 정보처리기능의 평가에 사용됩니다.

[임상적 응용]
ADHD, 치매, 알코올 중독 진단 등

상단으로 이동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