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정신건강, 함께 걸어온 10년 그리고 내일!

잃어버린 3년 같았던 코로나19의 시대가 지나가고 새로운 일상이 시작되고 있는 2023년의 초여름, 백제의 고도 공주에서 열리는 제10회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4년 6월, <정신건강과 문화적 상상력>을 주제로 첫 걸음을 시작한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난 10년간 정신건강분야 관련 전문가들과 정신장애 당사자와 가족, 그리고 국민들과 함께 뚜벅뚜벅 걸어왔습니다. 그동안 우리 사회는 재난트라우마, 코로나19 감염병, 자살, 중독, 우울, 불안, 정신응급 등 우리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도 꾸준히 해왔습니다.

10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학술문화제를 통해 함께 걸어온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고 앞으로 걸어갈 우리들의 내일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학술행사로 준비된 심포지엄과 워크숍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한 이슈들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공산성과 금강, 공주의 원도심 탐방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1500년전과 오늘을 잇는 공주의 역사와 문화의 매력에 흠뻑 빠지실 것입니다. 또한 국민시인이시면서 우리 병원의 홍보대사이신 나태주 시인님과 이영문 전국립공주병원장님이 함께 만들어주시는 대국민 토크콘서트가 국민여러분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실 것입니다. 초여름밤에 즐기는 공연도 준비되어 있고 청소년들을 위한 뮤지컬도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다양한 전시 부스와 마음안심버스도 들러주시고요.

연두빛 새잎이 어느새 녹음으로 변하는 계절입니다.
공주의 초여름 낮이 보내는 금강의 향기가 함께 할 것입니다.
그윽한 저녁 밤꽃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공산성의 불빛이 함께 할 것입니다.
정신건강을 위해 함께 걸어온 10년, 1500년 백제의 숨결이 숨 쉬는 공주에서 여러분과 내일도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초여름, 공산성과 금강을 품은 공주에서
국립공주병원장 이종국
이종국

이종국

국립공주병원장 이종국 드림이종국

상단으로 이동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