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공지
2023년 국립공주병원 인식도 조사 결과
- · 등록자 :전략기획실
- · 담당부서 :전략기획실
- · 전화번호 :041-850-5734
- · 등록일 :2023-12-29
국립공주병원 인식강화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인식도 조사 개요
- 조사대상:전국, 10세 이상 일반시민 및 정신건강 관련 기관 종사자
- 표본수:총 978명(일반시민 178명/종사자 800명)
- 표본추출:무작위 표집
- 조사방법: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 조사기간:2023.11.1.(수)~2023.11.21.(화)
- 조사내용:국립공주병원 인식도, 서비스 중요도 및 요구도 등
국립공주병원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
1.인식도
- 매우 잘 알고 있음 22.9
- 잘 알고 있음 36.5
- 보통 26.7
- 잘 모르겠음 8.7
- 전혀 모르겠음 5.2
86.1% '21년 3.45점→'22년 3.62점→인식도 점수 3.63(5점에 가까울수록 높음)
※ 기관 종사자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학교, 아동시설 및 기관,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의료기관, 정신재활시설, 기타 기관
국립공주병원에 대해 어떻게 알게 되었나?
2.인지 경로
- 1위. 다른 사람과의 대화 23.7%
- 2위. 병원 홈페이지 20.8%
- 3위. SNS 12.6%
조사 결과를 통해 병원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으며,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국립공주병원의 이미지는?
3.이미지 척도
(단위/점) 5점에 가까울수록 좋음
- 전문적인 4.22
- 안전한 4.18
- 진단 및 치료 4.22
- 믿을만한 4.25
- 개방적인 3.83
- 친절한 4.14
국립공주병원에서 수행하는 서비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4.서비스 우선 순위
단위:%
- 정신질환 외래 및 입원 치료 27.6
- 정신건강증진 사업 19.1
- 재난트라우마 심리지원 16.8
- 정신재활 및 헤아림상담실 운영 14.7
-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12.1
- 정신건강복지법 실행 지원 8.4
- 모르겠음 1.4
국립공주병원이 앞으로 더 확대·보완해야 할 기능은?
5.확대·보완 필요 기능
단위:%
- 정신 응급환자를 위한 응급병상 마련 23
- 퇴원 및 사회 복귀까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 18.3
- 충청권 정신건강복지센터 수탁 운영 확대 13.4
-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신시설 네트워크 핵심 역할 10.9
- 일반 시민 대상 정신건강 교육 8.6
- 지역사회 종사자 소진 예방 프로그램 수행 7.1
- 직원 서비스 마인드 및 전문성 강화 4.4
- 모르겠음 1.6
2023년 국립공주병원 인식도 조사 결과를 공유드립니다.
이번 인식도 조사에는 전국 10세 이상 일반시민 및 정신건강 관련 기관 종사자 총 978명(일반시민 178명, 종사자 800명)이 참여했으며, 11월 1일부터 약 3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무작위 표집)를 통해 국립공주병원 인식도, 서비스 중요도 및 요구도 등을 확인했습니다.
1. 인식도: 국립공주병원을 알고 있는 응답 비율(매우 잘 알고 있음+잘 알고 있음+보통)은 86.1%로 높은 인지도를 보였습니다.('21년 3.45점 > '22년 3.62점 > '23년 3.63점)
2. 인지 경로: 1위 다른 사람과의 대화(23.7%), 2위 병원 홈페이지(20.8%), 3위 SNS(12.6%)로, 조사 결과를 통해 병원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으며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기관 이미지 척도(5점에 가까울수록 좋음): 전문적인 4.22점, 안전한 4.18점, 진단 및 치료 4.22점, 믿을만한 4.25점, 개방적인 3.83점, 친절한 4.14점
4. 기관 서비스 중요도: 1위 정신질환 외래 및 입원 치료(27.6%), 2위 정신건강증진 사업(19.1%), 3위 국가적 재난트라우마 심리지원(16.8%)
5. 확대, 보완할 기능: 1위 정신 응급환자를 위한 응급병상 마련(23%), 2위 퇴원 및 사회 복귀까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18.3%), 3위 충청권 정신건강복지센터 수탁 운영 확대(13.4%)
2023년 국립공주병원 인식도 조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국립공주병원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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