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공지
품질을 높이고, 예방 절차와 조기 대응체계 구축 노력
- · 등록자 :전략기획실
- · 담당부서 :전략기획실
- · 전화번호 :041-850-5703
- · 등록일 :2024-10-28
국립공주병원(원장 이종국)은 2024. 10. 28(월) 2층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7차 우수사례 발굴·공유회의」를 개최했다.
국립공주병원은 기관 성과향상을 위해 ①객관성 확보(법적 기준 지키기), ②실효성 확보(문제해결 중심의 사례발굴), ③구성원 시간 절약 등 3대 원칙하에 「월간 우수사례 발굴·공유 회의체」를 202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7차 회의는 국립공주병원의 고객만족·감염예방·환자안전·인증을 주제로 진행했다. 담당 부서인 QI실과 감염관리실이 참석해 업무 관련 외부 지적사항을 공유하고, 운영체계 개선과 우수사례 발굴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국립공주병원장(원장 이종국)은 “품질향상(QI)은 기존 사업기획과 성과관리 체계와 연계해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실행하고 평가하는 역량을 키워야 한다”면서
“이에 더해 감염관리, 환자안전, 의료기관 인증까지 직원과 고객 대상으로 평소 경각심을 갖게 하고, 개인의 각성만으로 한계가 있는 과제는 예방 절차와 조기대응 체계를 구축해서 국립공주병원 고객의 만족도를 구조적으로 높여갈 것”임을 밝혔다.